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창원 사회복지사 2급자격증 정보
    카테고리 없음 2020. 1. 22. 01:55


    >


    안녕하세요! 창원사회복지사 전문멘토 장첸 선생님이다.오늘은 노후대비자격으로 잘 알려진 사복자격증 취득과정과 방법 중 학습자분들이 가장 걱정하는 육지구에 대한 이야기를 쓰겠습니다.사복자격증은 수업의 난이도가 만학도 정도까지 진행되어있고 과정이 쉬워서 중장년층도 쉽게 발급받을 수 있는 자격증입니다.​ 그러나 이 자격은 모든 과정이 온라인에서 진행되는 학점 은행제 수업에 비해서 실습 과목이 있고, 20시간을 이수한 자격증을 발급 받을 수가 있습니다.그런데 실습은 어디서 들어야 될지 몰라서 여기서 진행이 안 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또이과정은실습을내가가기전에실습관련된대학에서실습관련된수업을들어야하기때문에학습자는실습과목으로잘판단하지못할것입니다.그렇다면 오늘은 육지구에 맞춰 사복자격증을 발급한 한 ○○씨의 이야기를 통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그럼 창원사회복지사를 취득하는 과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기쁩니다!저는 창원 성산구에 사는 40대 주부 한 ○ ○이라고 합니다~​ 나는 두 아이의 어머니 가정 주부로 있었지만, 지금 아이들이 크고 1째 자녀가 초등 학교를 들어갈 때가 되면 생활 비가 너무 부족하다는 것을 생각했다.그래서 일자리를 구해야 한다는 의견에 취업해야 했고 앱을 통해 구직을 시작했습니다.하지만 제 회사 경력이라고 해봤자 결혼 전에 미용사 보조 일을 한 게 제 이력은 전부였습니다.따라서이력서를올려봐도경력도나이도모두부족해서저를불러주는곳은없거든요.그리고 제가 뽑을 취업처도 공장이나 현장, 밥집을 빼고는 일자리가 없었습니다.그러나 2번째 글자가 집에 혼자 있어야 하니까 일을 해도 잠시만 일을 해야 했는데 막상 그런 일 두고 입을 찾기가 너무 어려웠어요.따라서 취직한 순간 저는 우연히 사복자격증을 알게 되었고 제 나이도 내방에서도 쉽게 얻을 수 있다는 것을 듣고 희망이 생겼습니다.저도 다른 모임이에요.조금 친국으로부터 들은 적이 있지만 이렇게 제가 시작할 줄은 생각도 못했어요.인터넷에 이것 저것 찾아보려고 찾아봤더니 블로그 글도 많고 엄청난 정보도 있더군요.그래서 많이 혼란스러웠지만, 선생님 블로그를 보니 저와 비슷한 정세의 다른 분이 후기를 써주셨는데 너무 공감되네요.먼저공감을얻어서글을읽는것보다수업이어떻게진행되는지설명도해주셨구요.그래서 먼저 선생님에게 상담해 보기로 전화를 드리고 상담을 시작했습니다.​


    >


    먼저 수업 시작시에 실습과목을 제외하고 인터넷으로 공부할 수 있기 때문에 아이를 돌보려면 부후가 없어도 됩니다.제가 글을 읽었을 때 대학제도라는 글을 써주셔서 실습과목이 따로 교육원에서 수업을 받아야 하는 과목이 있는 줄 알았는데 전체 인터넷으로 가능했어요.그래서 공부할 때만 달라진건 제가 아이를 등교시켜서 나쁘지 않고 수업을 듣는다는 차이가 생겼습니다.아이들을 전체 유치원에서 학비를 보내고 남았을 때에는 때때로 수업을 하고 집안하나를 하면서 공부했습니다.그리고 아이가 오면 간식을 준비하고 낮잠을 잘 때 수업을 다시 듣고, 첫째 아이가 오고, 또 끊고, 남자만 둘이 있으면 정신없이 수업을 들었거든요.그리고 가끔 정화가 바빠지고 있을 때는 수업을 듣다가 계속 안 들었을 때가 있었고 그럴 때는 주이 이야기를 이용해서 수업을 들었습니다.​ 수업이 하루에 한번 받아야 하는 것이 아니라 참석 기간 한개 4개만 지키면 학점으로 인정을 받았으니 버흐(뒤)없이 수업을 언제든지 물어볼 있었습니다.그리고 선생님이 과제와 시험이 있다고 하셔서 공부를 열심히 해야겠다고 생각하셔서 아이들을 나쁘지 않고 감정적이었는데 요령과 팁을 알려주셔서 저는 간단하게 과제와 시험을 마무리 지을 수 있었습니다.과제물은 선생님이 카페를 초대해 주셔서 제가 참고하면서 하면 어렵지 않게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인터넷으로도 수업을 받을 수 있고 어렵게 이수했기 때문에 무엇보다 아이들을 돌보면서 수업을 들을 수 있는 장점이 하나 크다고 생각합니다.아이들 엄마라면 공감하겠지만 저는 아이 맡기는 게 싫었고, 사복 자격증을 따면 수업을 밖에서 들어야 한다고 생각했는데 막상 수업이 시작되니까 집에서 아이들과 함께 수업을 들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그리고, 수업을 진행시키는 방법을 가르쳐 주었습니다.그래서 아이를 돌보면서 수업을 받을 수 있었어요!


    >


    우선 학점은 은행제를 통해 사복자격증을 준비하는데 소견보다 짧은 기간에 딸 수 있었습니다.​ 나는 고등 학교만 졸업하고 대학에는 가지 않고 사복의 자격증을 따기 위한 조건은 2년제 대학 학위와 필수 4과목을 이수해야만 가능했습니다.​ 그리고 2년제 학위도 따고 사복의 자격도 취득할 수 있다고 말하자면 나는 최대 2년은 소견하고 있었지만, ​ 선생님이 한해 6개월도 딸 수가 있다며 취업이 더 빠르게 되고 심리적으로 안도를 했습니다.학점은행제수업은인터넷에서공부하고학점을누적시키는것도있지만,자격증을따서학점으로바꾸는노하우가있어서선생님이안내해주셨어요.​ 에쵸무는 선생님이 자격증을 따야 된다고 하셔서 지레 겁을 먹고 어떤 자격증인지 궁금했지만 ​ 선생님의 말보다를 들어 보니 그렇게 어려운 자격증이 아니고, 출석을 6번 해서 마지막 날에 간단한 시험에 합격하면 즉시 자격증을 받을 것이 있었습니다.그 자격증 이름이 소계획 전의 관리자 1급이었지만 높은 자격에 비해서 따로 공부하지 않고 여기서 할 수 있는 강의를 만들면 자격증을 딸 수 있었습니다.정말 한 학기 과정을 줄이는 건데 쉽게 자격증을 딸 수 있어서 도움 없이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그렇게 해서 강의는 주말과 평일과 본인 구분으로 들을 수 있지만 저는 평일에는 아이를 봐야 하는 입장이기 때문에 주말반을 선택하고 아이와 아버지가 아들을 돌볼 때 저는 소계획 전 관리자 수업을 들으러 갔습니다.그렇게 수업을 듣고 자격증을 따면 이해하 학기에 실습과목을 진행하려고 했는데 실습을 진행하기 전에 교수님이 대학에서 실습에 관한 강의를 들어야 한다고 이야기를 해주셨습니다.그리고 제가 사는 곳은 어디서 수업을 들어야 하는지 몰랐기 때문에 선생님께 물어보니 연계를 도와주셔서 저는 몸만 가서 강의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제가 사는 곳에 가까운 곳에서 강의를 들을 수 있어서 편하게 갈 수 있었습니다.그래서 내가 사랑 첨 대학에서 수업을 받은 것에 본인이 있지만 대학생이 된 느낌이 들었습니다 ​ 실스프쵸는 제 언니가 알고 있는 복지 센터 원장이 있어 서거 기서 실습 20시간을 개 구고 일지를 작성했습니다.그렇게 실습과목을 마치고 사복자격증을 따고 요즘은 취업도 하고 아이도 학교에 다 보내고 저만의 시간이 생겨 전보다 더 나은 삶을 살고 있는 것 같아요.ᄒᄒᄒ선생님께 당시 많은 도움을 못받았더라면 제가 사복자격증을 취득했을지 걱정이네요.최근 저처럼 감정이 많은 사람은 혼자서 감정하지 말고 그 후부터 판정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


    >


    지금까지단위은행제로사복자격을취득하는과정과방법에대해서살펴봤습니다.어떤 ᄋᄋ씨는 사복자격증을 따는데 있어서 혼자 할수 있을지 걱정이 되신 분입니다. 그래서 많이 들었고, 그 후 학업의 뜨거움이 정스토리의 뜨거운 분이었습니다.학점은시험을보고sound를접하는분들은이과정을시작해서수업을듣기가어렵습니다.그 이유는 처음부터 온라인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처음부터 어떻게 해야 하는지 헷갈리기 때문입니다.그리고 멘토는 학습자분들의 전담조교 역할을 맡아서 올바른 방향성을 제시하고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역시 멘토는 콜센터가 아닌 개인 휴대폰으로 학업을 지원하고 있기 때문에 자고 있을 때를 제외한 모든 경우에 있어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그리고 실습에 대한 의문도 창원 근처에 살고 있는 분들의 연계를 도울 수 있습니다.학점은 자신이 최고의 Sound이기에 두려운 것에 자신이 있다면....카드문의 메일로 연락주세요! 장첸선생님과 함께 창원사회복지사 자격증을 취득해보세요.~​


    >


    >



    댓글

Designed by Tistory.